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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ERIS 회원기관 간 대출서비스 시범운영 안내
등록일 2004.06.07 /
작성자 /
조회수 967
도서관에서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전국 101개 도서관 간 상호대차서비스의 일환으로 대출서비
스를 시범운영 합니다.
1. 서비스 참여 기관
정책조사 결과 대출서비스 참여희망 기관(101개, 붙임 2. 참조)간 그룹화를 통한 대출 신청 및 제공업무 가능
2. 서비스 범위
○ 서비스 대상
- 이용책수 : 대출중인 도서기준(미반납 도서) 1인당 3책, 도서관당 50책 제한
- 이용대상 : 소속기관 이용자 및 담당사서만 신청이 가능하며, 일반이용자는 신청 불가
※ 시범운영기간동안은 사서대행 신청만 가능
○ 대출 기한
- 대출기한 : 15일(도착확인일~반납예정일)
- 갱신요청 기한 : 반납예정일 3일 이전에만 가능하며, 회수는 1회로 제한(15일)
- 연체료 : 반납예정일로부터 500원/ 1일 적용
※ 갱신요청응답이 No일 경우 갱신요청응답일 익일부터 연체료 부과
※ 반납예정일 3일(72시간)이전에 갱신요청이 이루어져야 하며, 그 이후 갱 신 요청을 할 경우
반납예정일 이전이라도 반납예정일부터 갱신요청 응 답일까지 연체료 부과
- 연체일수 수정 : 신청도서관 수정 불가, 제공도서관 수정 가능
○ 발송방법
- 발송방법은 택배로 제한
- 가격은 3,300원/편도로 도서관 - 도서관간 배송
※ 수령 당시 도서의 파손여부 및 관리를 위하여 이용자에게 직접 배송은 정책적으로 불가능
※ 대출발생 1건당 택배료가 자동부과 되므로 다른 택배사 이용은 불가능.
단,택배 통하지 않고 이용자가 제공 도서관으로부터 직접 수령시 택배비 용 0원 처리 가능하
며 이 경우에도 IFM 비용 100원은 부과됨
- 발송비용지급 : 중앙정산으로 1달에 1번 KERIS가 회원기관으로부터 취합하여 택배사에 지급
3. 분실 및 파손처리
○ 자료의 분실 및 파손시 택배사에 책임이 있을 경우 계약사항에 따라 택배사에서 배상하나,
그 외의 경우 신청도서관에서 제공도서관의 「자관 자료 분실 및 파손 규정」에 따라 100% 배
상하여야 함
○ 현재 대출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는 각 도서관별 「자관 자료 분실 및 파손 규정」은 붙임2.
참조
4. 기본 업무처리 프로세스
○ 신청→발송→도착확인→자료인계→(갱신요청)→(갱신요청 응답)→(반납요청)→(연체통보)→
(분실/파손)→반납→반납확인
5. 대출 서비스 이용방법 및 시범운영 기간
○ http://will.riss4u.net으로 접속하여 기관별 시스템 계정으로 로그인
○ 로그인 후 화면 상단의 ‘대출’탭을 클릭하여 대출 서비스 이용
○ 2004년 6월 4일(금) - 2004년 9월 4일 (토) 3개월 간 시범운영 후 확대예정
[ 문의 ]
○ KERIS 담당자 : 박윤정(02-2118-1437, yoonjung_p@keris.or.kr)
○ 위탁 운영팀 : 02-2279-8766~9, ltol@keris.or.kr
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750-6571(담당사서 : 이재
복)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스를 시범운영 합니다.
1. 서비스 참여 기관
정책조사 결과 대출서비스 참여희망 기관(101개, 붙임 2. 참조)간 그룹화를 통한 대출 신청 및 제공업무 가능
2. 서비스 범위
○ 서비스 대상
- 이용책수 : 대출중인 도서기준(미반납 도서) 1인당 3책, 도서관당 50책 제한
- 이용대상 : 소속기관 이용자 및 담당사서만 신청이 가능하며, 일반이용자는 신청 불가
※ 시범운영기간동안은 사서대행 신청만 가능
○ 대출 기한
- 대출기한 : 15일(도착확인일~반납예정일)
- 갱신요청 기한 : 반납예정일 3일 이전에만 가능하며, 회수는 1회로 제한(15일)
- 연체료 : 반납예정일로부터 500원/ 1일 적용
※ 갱신요청응답이 No일 경우 갱신요청응답일 익일부터 연체료 부과
※ 반납예정일 3일(72시간)이전에 갱신요청이 이루어져야 하며, 그 이후 갱 신 요청을 할 경우
반납예정일 이전이라도 반납예정일부터 갱신요청 응 답일까지 연체료 부과
- 연체일수 수정 : 신청도서관 수정 불가, 제공도서관 수정 가능
○ 발송방법
- 발송방법은 택배로 제한
- 가격은 3,300원/편도로 도서관 - 도서관간 배송
※ 수령 당시 도서의 파손여부 및 관리를 위하여 이용자에게 직접 배송은 정책적으로 불가능
※ 대출발생 1건당 택배료가 자동부과 되므로 다른 택배사 이용은 불가능.
단,택배 통하지 않고 이용자가 제공 도서관으로부터 직접 수령시 택배비 용 0원 처리 가능하
며 이 경우에도 IFM 비용 100원은 부과됨
- 발송비용지급 : 중앙정산으로 1달에 1번 KERIS가 회원기관으로부터 취합하여 택배사에 지급
3. 분실 및 파손처리
○ 자료의 분실 및 파손시 택배사에 책임이 있을 경우 계약사항에 따라 택배사에서 배상하나,
그 외의 경우 신청도서관에서 제공도서관의 「자관 자료 분실 및 파손 규정」에 따라 100% 배
상하여야 함
○ 현재 대출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는 각 도서관별 「자관 자료 분실 및 파손 규정」은 붙임2.
참조
4. 기본 업무처리 프로세스
○ 신청→발송→도착확인→자료인계→(갱신요청)→(갱신요청 응답)→(반납요청)→(연체통보)→
(분실/파손)→반납→반납확인
5. 대출 서비스 이용방법 및 시범운영 기간
○ http://will.riss4u.net으로 접속하여 기관별 시스템 계정으로 로그인
○ 로그인 후 화면 상단의 ‘대출’탭을 클릭하여 대출 서비스 이용
○ 2004년 6월 4일(금) - 2004년 9월 4일 (토) 3개월 간 시범운영 후 확대예정
[ 문의 ]
○ KERIS 담당자 : 박윤정(02-2118-1437, yoonjung_p@keris.or.kr)
○ 위탁 운영팀 : 02-2279-8766~9, ltol@keris.or.kr
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750-6571(담당사서 : 이재
복)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